728x90
728x90

저는 이번에 개발공부를 하면서 개발자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저만의 도메인이 하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물론 아직은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많이 공부해야할 부분과 제 능력을 쌓아야할 부분이 많기는 하지만 여러가지를 해보면서 지속적으로

흥미를 잃지 않기 위해서 이번 시간에는 도메인 주소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도메인 주소를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그 중에서 제 생각이지만 대표적인 4가지 사이트를 알려드리면서 제가 원하는 도메인을 가지고 가격비교를 해보려고 해요!

 

제가 이번에 구매하려고 하는 도메인 주소는

www.developerjini.com  또는 www.developerjini.co.kr

입니다.

 

 

 

1. 가비아

가장 대표적인 도메인 주소 사이트죠!! 가비아!! 

아마 도메인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으셨던 분은 가비아는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가비아는 지금 행사하네요! 15000원에 구매를 할 수 있네요! 

 

2. cafe 24

카페24는 2년부터 계약이 시작이네요

2년에 44000원이니 1년에 22000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시겠죠?

가비아보다는 가격이 살짝 비싸네요

 

3. 닷홈

닷홈도 가비아랑 동일하게 1년등록부터 시작이며 22000원이네요

가격대가 거의 다들 비슷한거 같아요!

 

4. 호스팅.kr

마지막은 닷홈이예요

 

 

 

결론은!!!

물론 각 사이트마다 행사하는 기간이 다르고 가격대가 다르다보니 구매자가 잘 봐야할 사항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보통 도메인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년 단위 계약이 많고 그것보다 적은 개월수로 계약은 찾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이번 기회를 통해 도메인주소가 진짜 많은 것을 깨달았어요!

(저는 보통 co.kr, com, ac.kr 정도만 봤던 것 같은데, shop, io, 한국 등 되게 많아요!!) 

 

저는 가비아를 통해서 구입하기로 결정했답니다. 아무래도 가격만 보면 닷홈이 엄청 싸지만 원가가 안 적혀있는 것은 1년 구입하고 그 다음년도에 갑자기 가격이 쑥 올라버리면 재계약하는데 많은 고민이 따를 것 같아서요.. 또한 아무래도 업계 1등쪽이다 보니 운용면에서도 신뢰가 조금은 더 가지않았나 싶네요!

 

 

728x90
300x250

'개인공부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깃과 깃허브 입문(1)  (0) 2022.12.13